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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헌장 금융소비자보호 조직도 금융소비자보호 내부준칙 민원사무편람 은행거래시 유의사항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우리 ㈜모아저축은행 임직원 모두는 금융소비자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며,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는 은행이 되고자 다음과 같이 행동강령을 선언하고 적극 실천할 것을 결의합니다.


하나, 금융소비자의 입장에서 항상 생각하고,금융소비자 믿음에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하나, 금융소비자의 불편사항을 항상 신속하고,공정하게 처리할 것을 다짐합니다.

하나, 금융소비자의 합리적인 판단과 의사결정을 위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충분하고 정확하게 제공할 것을
         다짐합니다.

하나, 금융소비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을 숙지하고 이를 철저하게 이행할 것을 다짐합니다.

하나, 금융소비자가 안심할 수 있도록 재무건전성을 항상 유지하고,이에 대한 공시를 철저히 할 것을 다짐합니다.



민원예방 행동수칙

◎ 불완전판매 방지
상품판매준칙에 따라 주요내용에 대한 설명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충분한 선택정보를 제공하여
불완전 판매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적합성 원칙 준수
상품판매과정에서 금융소비자의 성향,재무상태,구매목적 등 충분한 정보를 파악하여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겠습니다.

◎ 고객정보 보호 강화
금융소비자의 정보를 소중히 관리하고,보안에 각별히 유념하겠습니다.

◎ 금융소비자 피해 신속 구제
상품판매과정 중 금융소비자에 대한 피해 발생 시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