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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뱅킹 ID를 모를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ID를 잊어 버려도 창구 방문없이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ID찾기 가능합니다.
 
계좌비밀번호분실 또는 입력오류로 사용이 중지된 경우
3회 이상 연속하여 오류 입력하셨을 경우에는 안전을 위하여 거래를 중단합니다.
인터넷뱅킹 거래가 중지된 고객은 신분증 및 거래인감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당 저축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오류 횟수 삭제 및 재등록하면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에서 이체 취소가 가능한가요?
인터넷뱅킹에서 한번 이체되신 금액은 예금주의 자금으로 귀속되기 때문에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상대 예금주에게 직접 청구하시거나 당 저축은행을 방문하시어 자금 반환 청구의 정식 절차를 받으셔야 합니다.
 
인터넷뱅킹 가입시 지참서류 및 대리인 신청여부는?
개인고객(만19세이상)
본인 가입시 : 출금통장, 신분증, 거래인감(서명도 가능)
대리인 가입시 : 개인고객은 원칙적으로 대리인 가입이 불가함
(미성년자의 경우 당행 업무정책상 인터넷뱅킹 가입이 불가합니다.)
  기업고객
대표자가입시 : 출금통장, 대표자신분증, 사업자등록증, 거래인감 및 법인인감,
                        법인인감증명서(3개월이내 발급분)
대리인 가입시 : 출금통장, 대표자신분증(사본가능), 대리인신분증, 사업자등록증,
                        거래인감 및 법인인감, 위임장(법인인감날인), 법인인감증명서(3개월이내 발급분)
 
인터넷뱅킹 신청후 3일이내 사용자 비밀번호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인터넷뱅킹 신청후 3일 경과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미등록한 경우 창구 재방문 없이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재등록 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 로그인 → 사용자 비밀번호 분실재등록)
 
인터넷뱅킹 사용자 비밀번호를 5회 오류 또는 분실하였을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인터넷뱅킹 사용자 비밀번호를 5회 오류 입력 또는 분실한 경우 창구 재방문 없이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재등록 가능합니다.
- 사용자 비밀번호 5회 오류시 (인터넷뱅킹 로그인 → 사용자비밀번호 5회오류 해제)
- 사용자 비밀번호 분실 (인터넷뱅킹 로그인 → 사용자비밀번호 분실재등록)
 
인터넷뱅킹을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아 장기미접속으로 등록된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창구 재방문 없이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장기미접속 해제가 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 로그인 → 장기미접속 해제)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 어떻게 합니까 ?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자동 폐기되므로 인증서를 새로 발급 받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암호를 모르는 경우 어떻게 합니까?
인증서 암호를 잊어버리면 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공인인증서 메뉴에서 인증서를
폐기(공인인증서 없는 경우)한 후 새로 발급 받으면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시 유의사항
영업점 혹은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통하여 인터넷뱅킹을 신규 가입하셔야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는 개인의 경우는 전 금융기관을 통하여 1개의 인증서만 발급되며,
기존에 타행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고객은 당 저축은행에서 인증서를 별도로 발급 받을 필요가 없으며, 타행 인증서로 접속하여 기본정보 등록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기업체의 경우는 타행 공인인증서가 존재하더라도 추가발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란 무엇입니까?
공인인증서란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사람의 신원 및 거래를 증명하는 암호화된 전자적 정보]
(즉 가상의 신분증)로 현재 일상 거래에서 사용되고 있는 일종의 인감증명서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설치방법은 인터넷뱅킹 메인페이지의 공인인증서 발급을 선택하신 후 순서대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인터넷뱅킹 클릭시 익스플로러 응답없음 현상이 발생합니다.
시작 → 설정 →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제거 접속하여 nProtect로 시작하는 프로그램 삭제 후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재접속하여 ActiveX 설치 후 사이트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PC를 포맷하거나, 교체하여 하드디스크에 인증서가 없습니다.
상단의 공인인증서 메뉴 클릭하여 인증서 발급/재발급 에서 인증서 재발급 후 이용가능 합니다.
 
공인인증서 암호 분실하였습니다.
공인인증서 메뉴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이용하시면 인증서 재발급을 통해 새로운 인증서
암호로 설정하여 이용 가능 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이 되지 않습니다.
갱신은 유료 과금되는 사항이라 무료 이용 할 수 있는 재발급으로 진행 됩니다.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 이용하여 재발급 받으면 이용 가능 합니다.
다만, 유효기간 만료후 재발급 받으셔야 만료일자가 연장됩니다.
 
등록되지 않은 인증서 입니다.
해당 은행에서 발급 받은 인증서가 아닌 경우 타기관 인증서 등록 메뉴에서 등록 후 이용 가능 합니다.
사용하던 인증서를 갱신 및 재발급 했을 경우, 동일하게 타기관 인증서 등록 메뉴에서 등록 후 이용 가능 합니다.
 
폐기된 인증서 입니다.
인증서 만료일이 경과하거나, 손상되어 사용 할 수 없는 인증서로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 이용하여
발급 후 이용 가능 합니다.
 
제출하신 인증서와 등록된 인증서가 다릅니다
해당 은행에 등록된 인증서가 아니므로, 등록된 인증서로 재 로그인 하거나, 등록된 인증서가 PC에 없는 경우 타행/타기관 인증서 발급 메뉴에서 등록 후 이용 가능 합니다.

 
인증서 발급 및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시 처리중에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해당 경우는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인 한국 정보인증 프로그램이 설치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발급 시도시
발생하는 오류 입니다.
http://renew.signgate.com 한국 정보인증 싸이트 접속 하여 공인인증서>발급메뉴 클릭하면
상단에 해당 프로그램 설치 AcitveX 가 확인됩니다.
프로그램 + 설치 후 다시 재발급 받으면 이용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