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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리인하 요구권

◎ 금리인하요구권이란?

여신거래기본약관 제20조(여신거래조건의 변경) 제3항에 의거 금융소비자가대출거래 약정 당시와
비교하여 신용상태 개선 등 일정한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약정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


◎ 금리인하요구권 적용대상

  →가계 및 기업대출
    (신용상태와 관계없이 금리가 결정되는 대출상품 및 햇살론 등 정책자금대출은 제외)


◎ 금리인하요구권 행사요건

  1. 가계신용대출
   - 직장변동 및 동일 직장 내 직위 상승
   - 신용등급 개선
   - 연소득 또는 재산의 증가
   - 전문 자격증 취득
   - 기타 신용상태의 현저한 개선 등의 사유로 요청한 경우

  2. 가계담보대출
   - 신용등급 개선
   - 연소득 또는 재산의 증가
   - 전문 자격증 취득
   - 기타 신용상태의 현저한 개선 등의 사유로 요청한 경우

  3. 기업대출
   - 재무상태 개선
   - 회사채 등급 상승
   - LTV비율 10% 이상 인하
   - 기타 신용상태의 현저한 개선 등의 사유로 요청한 경우

  ※ 저축은행의 CSS(개인신용평가시스템) 및 심사결과 금리가 인하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접수방법

  - 유선, 우편, 서면으로 신청 가능
  - 접수 시 행사요건을 증빙 할 수 있는 자료 제출


◎ 신청결과 통지

  - 금리인하 신청결과에 대하여 아래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접수일로부터 10영업일 이내)
   1) 유선통지
   2) 우편통지
   3) 휴대폰 문자메세지 통지
   4) E-mail 통지




  - 대출 취급일로부터 6개월 이상 경과한 후 금리인하요구권 행사 가능